건축가의 관점들: 건축과 환경적 실험

(Perspectives of Architects: Environmental Concerns)

전시기간: 2023.11.14 ~ 2024.02.25

참여작가: 김나리,한은주,남정민

전시장소: 서울도시건축전시관(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19(태평로1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웹사이트:https://sca.seoul.go.kr/seoulhour/site/urbanArch/exhibition/exhibitNow/942)

‘건축가의 관점들’전시 연작은 디자이너이자 예술가,연구자이자 탐험가,분석가이자 미래학자로서 동시대의 건축가들을 조명함으로써 현재와 미래를 주시하는 다양한 건축적 관점을 제시하고 교감하는 전시이다.

본 전시 연작은 건축가가 얻는 아이디어와 영감의 시작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한다.르코르뷔지에처럼 미술,때로는 게 등껍질처럼 사소한 것일 수 있다.피터 줌터와 알바 알토,아르네 야콥센처럼 가구를 작은 건축처럼 여기고 디테일과 재료의 물성을 실험하는 수단으로 여기는 건축가도 있을 것이며,미래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같은 거시적인 주제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건축이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다.

예술과 가구,환경은 건축가가 얻는 영감의 원천이면서 건축의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다. 3개의 전시 연작을 통해 보다 많은 건축적 관점들이 펼쳐지고 건축의 외연을 즐겁게 확장하는 기회이기를 바란다.



주최: 서울특별시 주택정책실 건축기획과

기획: 신창훈,김재경

문의: 02-736-8050